[뉴스] 부산시, 2014 대학생 취업지원사업 추진

부산시는 대학생의 취업 지원을 위해 부산지역 대학 재학생 및 졸업생을 대상으로 해외인턴 취업지원사업, 대학생 취업역량강화 지원사업 등 ‘2014 대학생 취업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해외인턴 취업지원사업’은 고학력 청년층의 눈높이에 맞는 해외 일자리 발굴과 동시에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사업으로, 부산소재 20개 대학에 20억 원을 지원해 500여 명의 졸업(예정)자를 아시아권, 미주, 유럽 등 30여 개국 협약기업에 파견할 계획이다.

해외인턴 참가자에게는 교육비(1인당 40만 원) 및 파견국가에 따라 300~500만 원의 왕복항공료, 해외보험료 등의 체재비가 제공되며, 언어·현지적응교육 등을 거쳐 3개월 과정으로 해외인턴근무를 실시하게 된다. 해외인턴 취업지원사업은 지방자치단체 중 부산시가 2004년 전국 최초로 사업을 실시해 10년간 5,600여 명의 대학생을 64개국에 파견하는 성과를 거뒀다.

한편 ‘대학생 취업역량강화 지원사업’은 취업취약학과 및 성적하위권 학생 위주로 대상을 선발해 이들의 취업에 대한 의지와 현장 실무역량을 향상시켜 취업에 이를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올해 부산지역 소재 19개 대학에 총 8억 원을 지원하며, 재학생 및 졸업생 3,300여 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부산지역 대학생들이 취업지원사업에 적극 참여해 취업역량과 현장 감각을 향상시키고 취업목표를 이룰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부산(뉴스와이어)

Posted in Link 뉴스 and tagged , , , .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